사람을 과신하게 만드는 ‘지식의 환상’

사람을 과신하게 만드는 ‘지식의 환상’
당신이 지식의 글꼴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많은 기술과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지만,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덜 알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사람을
수동 관찰은 비행기 착륙과 같은 복잡한 생사가 걸린 작업을 수행하는 능력에 대한 사람들의 자신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제공: Getty Images)

자신이 합리적으로 지적이고 교육을 받았다고 생각한다면 세상이 작동하는 핵심 방식, 즉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친숙한 발명품과 자연 현상에 대한 지식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사람을

이제 다음 질문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무지개는 어떻게 형성됩니까? 맑은 날이 흐린 날보다 추울 수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헬리콥터는 어떻게 날까요? 화장실 물은 어떻게 내리나요?

다음으로 자문해 보십시오. 이 질문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해 자세히 답변해 주시겠습니까? 아니면 각각의 경우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한 가장 막연한 요점만 알고 있습니까?

토토사이트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이러한 지적 오만함과 그 결과를 전혀 모르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일부 심리학자들이 이러한 만연한 사고의 함정을 피하는 매우 간단한 방법이 있을 수 있다고 제안한다는 것입니다.

“설명 깊이의 환상”이라고도 불리는 지식의 환상은 2002년에 처음으로 밝혀졌습니다. 일련의 연구에서 예일대의 Leonid Rozenblit과 Frank Keil

대학은 먼저 참가자들에게 1(매우 모호함)에서 7(매우 철저함)의 척도로 점수를 매긴 과학적 현상 및 기술적 메커니즘에 대한 예시 설명을 제공했습니다.

이를 통해 주제에 대한 “모호한” 또는 “철저한” 이해를 구성하는 항목을 판단할 때 모든 참가자가 동일한 페이지에 있도록 했습니다.

Rozenblit과 Keil은 참가자의 이해에 대한 초기 평가가 종종 극적으로 낙관적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주제에 대한 문단을 작성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답변의 가장 간단한 요지 이상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고, 나중에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아는 것이 너무 적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표했습니다.more news

연구자들은 과도한 자신감이 문제의 개념을 시각화하는 참가자의 능력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의심했습니다. 헬리콥터의 비행을 상상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지식에 대한 이러한 환상은 중요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지식에 대한 과신은 인터뷰나 프레젠테이션을 덜 준비한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예를 들어, 그 정신적인 영화가 마음에 쉽게 떠올랐기 때문에 참가자들은 그 움직임의 역학을 설명하는 데 더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