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전쟁 제철소 벙커

우크라이나전쟁 민간인이 숨은곳

우크라이나전쟁

수십 명의 민간인이 몇 주 동안 포위된 후 마리우폴에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장악한
지역으로 대피했습니다.

일부는 전략적으로 중요한 도시에서 우크라이나 군대의 마지막 버팀목인 Azovstal 제철소를 떠났습니다.

러시아는 수십 명의 민간인이 자신이 통제하는 마을에 도착했다고 말했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대규모 집단이 우크라이나가 통제하고 있는 자포리치아로 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트위터에 “100명 정도의 첫 번째 그룹은 이미 통제 구역으로 향하고 있다”고 말했다. “내일
자포리치아에서 그들을 만날 것입니다. 우리 팀에 감사를 표합니다! 이제 그들은 UN과 함께
“공장에서 다른 민간인을 대피시키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유엔은 적십자사 및 “분쟁 당사자”와 함께 이 작전에 연루되었음을 확인했습니다.

유엔은 대피 호송대가 토요일 아침에 도착했다고 밝혔지만 사람들이 어디로 이송되었는지, 얼마나 남았는지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세부 정보를 공유하면 작전의 안전이 위태로울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전쟁

러시아가 점령한 영토로 피난민 중

한 명은 로이터 통신에 “우리가 겪었던 테러를 상상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37세의 나탈리아 우스마노바(Natalia Usmanova)는 “벙커가 버티지 못할까봐 두려웠다”고 말했다.
“벙커가 흔들리기 시작했을 때 나는 히스테리했습니다. 남편이 보증할 수 있습니다. 벙커가
무너질까 너무 걱정되었습니다.”

“우리는 오랫동안 태양을 보지 못했습니다.”

다른 개발에서:

러시아 당국은 우크라이나 국경 근처 벨고로드의 국방부 시설에서 화재가 발생했다고 밝혔지만 원인은 밝히지 않았다.
덴마크와 스웨덴은 러시아 항공기가 영공을 침범한 후 러시아 대사를 소환하고 있다.
Kharkiv의 군 행정부 수반은 Kutuzovka, Verkhyna Rohanka, Slobidske 및 Prelensne의 4개 정착지가 러시아인으로부터 탈환되었음을 확인했습니다.
러시아는 러시아 루블을 일요일부터 통제할 수 있는 유일한 우크라이나 주요 도시에서 통화로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지만 확고한 저항에 직면해 있습니다.
낸시 펠로시 미 하원 의장은 키예프를 방문하는 동안 우크라이나 지원에 대한 미국의 약속을 재확인했습니다.
첫 번째 민간인은 토요일에 Azovstal 공장을 떠났지만 그들의 운명은 다음 날 대부분 불명확했습니다.

현재 러시아 국방부는 약 80명의 민간인이 포위된 제철소를 떠나 우크라이나의 러시아 영토에 있는 베지멘네 마을로 이송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에게 의료 및 물품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 언론이 전달한 성명에서 외교부는 우크라이나 통제 지역으로 떠나고자 하는 민간인들이 “유엔 대표와 국제적십자위원회에 인계됐다”고 말했다.

로이터 통신은 마을에 주둔하고 있던 한 사진작가가 50명 이상이 호송대에 도착하는 것을 보았고 유엔 직원이 그 지역에 있다고 보고했다고 보도했습니다.

Mariupol은 러시아 포병의 강력한 포격을 받았습니다.